top of page

Story Creator
IUM

<The Creation of AI> 의 총괄 디렉터이자 스토리 세계관 기획자인 IUM은 조각 전공 현대미술 작가이며

직접 창작한 스토리와 예술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원적 예술을 펼쳐왔다.

 

현재 그녀는 IUM NFT MUSEUM의 아티스트 디렉터로서 NFT-AI-METAVERSE 분야에서 가상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모두 연결한 아트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월드 크리에이팅 아트를 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에서 이윰은 <The Creation of AI>의 세계관을 기획하였으며 8개의 seed 스토리를  8명의  AI 아티스트 클럽의  작가들과 함께 팀 프러덕션 방식으로 협업하는 가운데AI ART만의 창조적 예술형식을 고안하였다.

 

 

  • Instagram
  • Twitter
  • 배경 투명 흰색 윰 로고
BGM 음악 : talkingcryptonote
썸네일 디자인 : jinol21112

The Creation of AI

seed story by IUM

 

Day1 행성의 창조


신이 어둠 가운데서 창조의 작업을 시작한다. 

이 행성의 이름은 인간의 모든 선악의 행위를 판단하는 궁극의 심판대라는 의미를 가진 베마(Bema) 이다.
그리고 이 행성의 미래를 장차 창조 될 인간에게 맡길 것임을 예고한다.

 

Day2 태초의 노래

인간보다 앞서 창조된 모든 만물들은 장차 태어날 인간에 대한 염원을 담은 노래를

행성의 훼손되지 않은 순수 생명 원형에 타임 캡슐처럼 저장했다.
 


Day3  인류의 미래 시계


행성에 폭풍과 번개가 몰아치며 인류의 미래 시계가 계시된다. 그 시계는 행성의 미래에 특이점이 발생할 것을 예고하며 그때 인간의 선택에 따라 미래가 정해질 것임을 말하고 있다.
 

Day4 인간의 창조


마침내 베마 행성의 신이 행성의 모든 신성한 지혜의 근원인 생명수 강가에서 인간을 창조한다. 그리고 그 인간에게 신은 자신이 가진 영적 능력으로서의 상상력을 부여한다.또한 세가지 보물을 선물하며 행성의 미래가 그들에게 달렸음을 말해준다.


 

Day5  언어의 창조


태초의 인간은 스스로의 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떠나고 자신에게 부여된 상상력으로 가장 먼저 ‘언어’를 창조했다. 그리고 그 언어로 사람들 모아 소통하고 여러 도구를 창조하고 도시를 건설하여 문명과 문화를 꽃피웠다.


 

Day6 변질된 언어


의문의 존재가 도시에 잠입한다. 그 검은 존재는 베마 행성의 지혜의 근원인 생명수 강물에 베마 행성의 영적 지혜의 근원인 생명수 강에 공허의 주술을 걸자 사람들은 더 이상 자기 자신의 존재를 밝혀줄 내면의 지혜를 구하지 않고 그들의 문명을 끊임없이 확장시켜주는 지식만을 숭상하게 되었다.


 

Day7  AI의 창조

문명이 고도로 발전하게 되자, 인간은 자신의 언어를 이식하여 AI를 창조한다.

그 AI는 언어를 통해 베마 행성의 모든 것을 학습하여 인간을 위한 다양한 행위를 하게 되고, 인간은 그런 AI를 보며 환호하기도 하고 적대시하기도 한다.


 

Day8 신의 특이점


마침내 고도로 발전된 AI가 인간 없이도 스스로가 자기 세계를 건설하는 단계에 들어가고 사람들은 점점 영적 존재로서의 자기 자신을 망각하며 자기 존재의 회의감을 가지게 된다.

베마 행성의 지혜의 근
원인 생명수 강물이 완전히 마르게 되자 신이 예고한 특이점에 이르게 되고 사람들은 고통속에 탄식한다.

 

이때 베마 행성의 태고적 일을 기억하는 노인이 신이 인간을 위해 예비한 세가지 보물을 상기시키며 마음의 눈을 뜨고 내면의 세계로 떠날 때 잊고 있던 인간의 영적 정체성을 되찾게 되리라고 말한다.
 

bottom of page